조회 2,728
학보사
[51호_4] 동아리 꽃이 피었습니다!
우선 학교에 들어오고 개강을 하게 되면, 동아리에서 신입생 또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동아리 인원을 모집하게 된다. 하지만 정작 학생들은 어떤 동아리가 있고 각 동아리에서 무슨 활동을 하는지에 대해 잘 몰라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다. 다양한 동아리 중에서 간호학과 동아리인 ‘체소 동아리’와 엔터테인먼트학부 연예기획마케팅 전공의 동아리인 ‘프레임’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1. walking 체소 동아리
walking 체소 동아리에서의 활동은 발야구, 피구, 볼링, 회식 등 운동을 통한 건강관리와 함께 친목까지 쌓아가는 동아리이다.
동아리 이름이 walking 체. 소인 이유는 체육을 좋아하는 소소한 모임을 줄인 것이며 그 앞에 걷는다는 의미의 walking을 붙여 완성된 이름이다. 이 동아리에서는 운동이 주된 목적이지만, 어떤 운동을 할지 편하게 얘기하면서 친해지고, 운동 후에는 원하는 사람들끼리 자유로운 회식을 가진다고 한다. 운동 동아리라고 해서 거창하게 운동하는 건 아니라고 하며, 투표를 통해서 원하는 활동을 정하고 활동량 많은 운동부터 활동량 적은 운동까지 다양하게 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국제대 간호과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kju_nursing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고 한다. - 동아리 내용 출처 : https://blog.naver.com/kookjenursing/222089618291 -
2. 프레임 동아리
프레임 동아리는 연예기획전공 동아리로 사진 영상 작품전 운영, 사진 영상 공모전 출전, 학과 홍보 영상 제작 등 활동과 더불어 학과 공연 대비 카메라 조작법 등 다양한 활동을 하려고 준비하는 중이라고 한다. 프레임 모집 대상은 연예 기획 전공자를 포함하여 학년 무관하고 사진, 영상에 관심있는 학생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고 한다.
-> 사진영상 제작 동아리 ‘프레임’ 포스터
이렇게 우리 학교에 있는 동아리 중, ‘walking 체소 동아리’와 ‘프레임 동아리’에 대해서 소개를 했다. 동아리에 대해 정리를 하자면, ‘walking 체소 동아리’에서는 다양한 운동을 통한 건강관리와 함께 친목을 다질 수 있으며 ‘프레임 동아리’는 사진 영상 작품전 운영, 사진 영상 공모전 출전, 학과 홍보 영상 제작 등 사진, 영상과 관련된 활동을 많이 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학교 내에 국제 검안 봉사동아리, 도담도담 아동극 연구회, 하늘 전망대 등 많은 동아리가 있다. 동아리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